
입시반/입시대비반
☉ 대상
연극영화과, 뮤지컬과, 방송연예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3, 재응시자, 편입생
☉ 수업구성
입시반 | 연기 주 3회, 뮤지컬 주 1회, 무용 주 1회 |
입시대비반 | 연기 주 3회, 뮤지컬 주 1회, 무용 주 1회 |
※ 본인 희망에 따라 조정 가능
☉ 교육과정
기초교육과정
신체훈련 |
스트레칭:무대에 서기전 긴장되어있는 근육을 순차적으로 풀어준다. 무대서기:일상과는 다른 무대에 서기 적합한 몸을 만들어준다. 움직임:인물이 느낀 감정과 상태를 무대 위에서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만든다. |
소리훈련 |
호흡:연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어떤 상황에서든 그에 맞는 자연스러운 호흡을 짧은 시간 안에 만들어낸다. 발성:몸의 진동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정확한 자신의 소리를 찾아낸다. 발음:정확한 전달을 위한 훈련으로 누구의 도움없이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는 상태까지 만든다. |
연기접근과정
즉흥상황훈련 |
연기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정해진 대본이 없는 상황에서 연기 반복되는 훈련으로 대사를 분석하는 능력을 향상 갑자기 주어진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배양 |
화술훈련 |
자신이 사용하는 언어에 대한 인지 성대에 무리가 가지않는 자기본연의 소리로 연기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든다. 정확한 딕션을 위한 훈련 |
대본분석 |
사조별 작품분석:그리스 시대부터 현재의 극까지 통털어서 작품의 전반적인 연기방식의 흐름을 익혀 작품에 맞는 연기를 하는 것 목표찾기:작품 속 인물의 생각을 찾아내서 연기가 나아가야하는 방향을 찾는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작업 캐릭터 분석:인물이 처한 상황과 대사를 연결시키기 위해 대본을 분석하는 작업 대사 분석:인물의 전체목표와 캐릭터에 맞는 말의 의도를 찾아가는 작업 |
독백발표 |
위의 훈련들을 독백에 응용함으로써 연기 실력을 향상시키며 자신에게 맞는 독백을 찾아간다. |
실전응용과정
자유연기 |
입시에서 보여줄 자신만의 대사를 찾아서 이론작업을 기초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연기를 만든다. |
지정/즉흥연기 |
각 학교에서 작품을 지정하거나 당일에 즉흥대사가 나오는 경우를 대비해 이에 따른 분석법을 기초로 당황하지 않고 표현할 수 있게 만든다. |
종합연기 |
자신만의 특기와 준비된 자유연기를 접목시켜 장점을 극대화해 발표하는 이가 최대한 돋보이게 한다. |
특기 |
분야가 다양해짐에 따라 특기의 비중이 점점 커져 자신에게 맞고 최대한으로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특기를 만든다. |
구술대비 | 실기시험이 끝난 후 감독관의 질문에 가장 효과적인 대답을 차분하고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도록 한다. |
모의test
모의고사 |
정기적으로 실제 시험장과 가장 비슷한 환경을 만든 후 학생들 각자가 시험장에서와 같은 경험을 겪게 하여 실전에서의 긴장감을 덜어주고 학생들의 문제점을 파악한 후 보완해나간다. |
카메라/촬영 |
스스로가 자신이 연기하는 모습을 직접 모니터하며 선생님과 함께 문제점을 신속하게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해나간다. |